최장길이 700m 높이 45m 국내 바다 위 최장길이 익스트림 레저 체험

갯벌체험

선유스카이SUN라인 주변, 특히 명사십리 해수욕장의 갯벌에서 갯벌체험을 하세요!
자연이 준 천혜의 환경인 갯벌.
살아 숨 쉬는 갯벌 생물과 함께, 가족 그리고 연인 사이에 즐겁고 잊지 못한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갯벌체험 갯벌 이야기

갯벌은 조류로 운반되는 모래나 점토의 미세입자가 파도가 잔잔한 해역에
오랫동안 쌓여 생기는 평탄한 지형을 이야기합니다.
만조 때에는 물속에 잠기지만 간조 때에는 공기 중에 노출되며 퇴적물질이
운반되어 점점 쌓이는 과정이 이루어지죠. 대한민국 서해안의 조차는
매우 큽니다. 해안선의 들어오고 나감이 크고, 긴 만이 형성되어 그렇습니다.

국내 총 개펄 면적의 83%가 서해안 지역에 분포하며 세계의 5대 갯벌로
서해 바다 연안에 포함되는 갯벌중의 한 곳입니다.

고군산군도에 있는 선유도는 많은 갯벌 생물들이 살고 있으며 갯벌체험의
천국이라 불릴 정도로 다양한 갯벌 생물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민꽃게, 달랑게, 맛조개, 굴, 소라 등이 있고요.

선유도의 아름다운 그림 같은 풍경을 즐기시며, 생생한 갯벌 체험의 기쁨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선유도의 갯벌에서는 맛조개, 생합, 바지락, 가무락 등의 조개잡이, 갯벌 생물 체험의 장소로서 그 재미를 맛 볼 수 있습니다.
직접 잡으신 해산물을 요리해 드시는 것도 선유도를 즐기시는, 저희 선유스카이SUN라인을 알차게 체험하고 가시는 진정 좋은 방법입니다.


갯벌체험 갯벌체험 추천 시간대

갯벌은 하루 24시간을 주기로 2번 물이 빠집니다. 갯벌체험을 하고자 하는 날은 날과 시간을 체크하여 물때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갯벌체험 가능 시간은 갯벌체험을 하고자 하는 날과 시간물을 기준으로 최저시간(썰물 때)을 기준으로 전후 2시간 사이가
가장 적합하다고 합니다.

선유도의 갯벌체험은 5월 ~ 10월 사이가 최적의 기간이지만 이 기간 외에도 체험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겨울철에는 수온과 기온이 낮아서
체험이 어렵습니다. 최적의 기간에 찾아주시면 선유스카이SUN라인을 두 배 즐겁게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그 외의 기간에도 선유스카이SUN라인은 항상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갯벌체험
추천 준비물
ㆍ도구 : 호미(삽), 장갑, 가는 소금 한 봉지, 채취한 생물을 담을 양파 주머니, 식수
(선유스카이SUN라인에서 호미 등의 장비를 대여해드립니다. 1층 사무실에 문의해 주세요.)
ㆍ복장 : 갈아입을 옷과 신발 양말 또는 장화, 모자, 수건
ㆍ비상약 : 자외선차단제, 구급약 등